logo

.

자유게시판

사택관련 문의드립니다.

2019.06.10 20:51

조합원 조회 수:529

닉네임 조합원 

 사무국장님 조합게시판에 바쁜 일정에도 이렇게 답글도 달아주시고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입사한지 올해로 3년차가 되는 사원입니다.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어 이렇게 게시판에 처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아직 20대 중반의 나이로 입사를 하였지만, 내년에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택에 들어가기 힘들다는 이야기가 있고 실제로 들어간 공채사원 선배들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운이 좋아서 들어가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저처럼 회사 짬이 되지 않은 사람들은 사택에 들어가지 못해 무척이나 아쉽습니다. 올해 지회장님께서도 선거공약으로 사택 관리, 공정하게 하겠다는 것을 내세우셨는데 아직은 별다른 소식이 없어 속상하고 저말고도 여러 공채사원들이 사택에 쉽사리 못들어가나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이번 지회장님 밑으로 일하시는 간부님들도 사택에 사는 사람이 많아 어렵다는 것도 잘 압니다. 하지만 사택에 들어간지 5년이나 10년의 기간을 두는 것도 방법이고 사택의 공정성을 판단하여 퇴거 조치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집이나 건물, 땅이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사택에 들어가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입사한지 3년밖에 안되었는데 제가 알면 다른 분들도 다 아시는 것아니겠습니까?


사택에 민감한 부분이 있고 저처럼 공채사원들이 사택에 주거해 사시는 선배들이 옆에 계신데 사무국장님이나 지회장님께 쉽사리 말못하는 것이 사실이라 이렇게 게시판으로나마 글을 남깁니다. 지회장님도 이런것은 민감하신거 잘압니다. 하지만 선거공약이였고 신입사원들에게 사택을 주는 것이야 말로 정말로 큰 혜택이고 좋은 주거환경을 마련해준다면 더욱 애사심을 가지고 일을 다닐수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회사들처럼 사택 입주제한을 강화시키고 공정하게 내주셨으면 좋겠다는 결론을 남깁니다.


항상 노력하시는 지회장님과 부지회장님, 사무국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표합니다.


.
전국화학섬유산업노동조합 여천NCC지회
전남 여수시 중흥동 511-2번지 전국화학섬유산업노동조합 여천NCC지회
Copyright ⓒ 2013 yncc.or.kr All rights reserved. Tel. 061)688-6045~7 Fax. 061)688-6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