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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인계 시간 노동조합 답변

2019.06.05 15:18

노동조합 조회 수:438

닉네임 노동조합 

 안녕하십니까! 노동조합 사무국장 김민수입니다. 조합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인수인계 중 발생된 트러블에 대하여 책임 소재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인수인계 시간을 질의하신 것으로 판단되며,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규 4-3.0.0 복무규정 제20(시업 및 종업)에 의하면,

직원의 시업 및 종업시간은 다음과 같이 한다. 다만, 필요한 경우에는 기준시간 범위내에서 변경할 수 있다.

 

구 분

 

시 업

 

종 업

일근직원(평일)

 

08 : 00

 

17 : 00

교대M근무직원

 

07 : 00

 

15 : 00

교대E근무직원

 

15 : 00

 

23 : 00

교대N근무직원

 

23 : 00

 

07 : 00

 

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 시업 및 종업 시간은 일근 직원 및 교대근무직원의 근무시간만 정의하고 있을 뿐, 인수인계 시간을 별도로 정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일근 직원과 달리 교대근무직원의 경우에는 식사시간도 근무시간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따라서, 교대근무직원의 경우에는 개별 파트너끼리 인수인계를 마쳤다고 책임 소재가 없다고 보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트러블의 원인에 대한 인과관계 등, 당시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


 위 답변 내용이 질의 취지와 다르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조합으로 연락 주시면, 정성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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