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

자유게시판

명확히 합시다.

2018.02.20 14:30

조합원 조회 수:952

닉네임 조합원 

지회장님 단식투쟁하느라 정말 고생이시고 대표로 욕받이 되어가는 모습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우리 대표이사분들 글 잘 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임단협이 걱정입니다. 늘어나는 신입사원들과 점차 조합원들의 분노가 사그라 들지 않습니다. 지금 이 분노 그때되면 온갖 대표이사한테 갈텐데요 걱정되내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궁금한 것은 명확하게 해야하는데 그것이 안되고 있습니다.


1. 성과급 550? 600?

 성과급이 나왔습니다. 지회장님의 성명서랑 행동지침에는 600프로로 나와있습니다. 근데 이상한 점은 우리 모든 조합원이 저번주에 600?받았습니까? 550프로 받았습니까? 550프로 받았습니다. 성과급은 그날 받아야지 성과급아닌가요? 50프로는 밑에 글들 처럼 안전기금으로 해서 준거지 그걸 성과급이라고 포함 할수 있을까요? 안전하지 않았으면 안주는 거잖아요.


2. 행동지침에 단식투쟁?

 단식투쟁하신다는거 정말 힘드시고 걱정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식투쟁이 먼저 일까요? 현장 활동이 먼저일까요? 조합원들의 분노를 잘 아셔서 현장활동을 안하시는것도 있을수도 있지만, 현장활동을 하고 난뒤, 단식투쟁을 하던지 다른 강력한 대책을 강구할 것인지를 해야하는데 현장활동을 전혀안하고 단식투쟁이 돌입한다는 것은 정말 이상하고 납득하기가 어렵습니다. 왜 이러한 결정을 내렸는지를 말해주셔야합니다.


3. 성과급 배분

 성과급이 대림에서 적게불렀다 한화에서 적게 불렀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게시판에서도 그러하 듯이 대림인지 한화인지 정확하게 어느회사가 이러한 성과급을 불러줬다 이렇게 명확히 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적게 부른놈들이 누구인지 명확하게 말해주십시요. 그리고  저는 성과급을 550프로 받는 다는 것도 회사 조합원들한테 들었는데 지회장님은 성과급 확정되었다고 메일도 안보내주었더 군요. 왜 그랬는지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지회장님, 돈을 받으셨다. 계좌를 까라, 부끄럽다 라는 조합원들이 워낙 많습니다. 단순히 단식투쟁으로 끝낼 사항이 전혀 아닙니다. 대표로 믿고 신뢰감을 가져야 할 사람인데 지금 그런 부분이 안되고 있습니다. 저도 지회장님 찍은 조합원으로서 솔직히 지금은 부끄러워 지기 시작합니다. 믿고 찍어 드렸는데 하시는 행동들이 납득하기가 어렵고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없애기 위해서는 현장활동이 필수 인데 전혀 안하시고 역대 지회장 분들과 다른 행보로 가시는것이 안타깝습니다.

.
전국화학섬유산업노동조합 여천NCC지회
전남 여수시 중흥동 511-2번지 전국화학섬유산업노동조합 여천NCC지회
Copyright ⓒ 2013 yncc.or.kr All rights reserved. Tel. 061)688-6045~7 Fax. 061)688-6048